상권분석

함흥재 창업전문가 - 사당역상권분석

본문

사당역상권분석

'집이 많은 곳'이라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의 사당(舍堂)역 상권은 지하철 2호선과 4호선이 교차하고 있는 곳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과 통학생 등으로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항상 꾸준한 유동인구가 지난다.

사당역은 경기도 과천시, 안양시, 수원시 등의 여러 지역에서 서울로 연결되는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인 남부지역의 중심부에 위치한다. 때문에 버스 환승 거점은 유동인구로 항시 혼잡하다.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올림픽도로와 인접해 도로교통도 편리하다.  

사당초, 이수초·중, 남성중, 인헌중·고 총신대학교, 서울대학교 등 다양한 학군이 자리 잡고 있고 고등학교의 경우 관할 학군보다는 인접한 서울고, 상문고, 서문여고, 동덕여고 등 강남8학군으로 학교 배정을 많이 받는 지역이다. 인근 국립서울현충원, 관악산, 매봉재산, 청룡산, 까치산공원, 서리풀공원 등 도심 속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사당역은 지하철 1일 승하차 이용자수가 평균 약 15만5,000명으로(출처: 서울메트로) 서울에서 손꼽힐 정도로 하루 이용객이 많은 곳이다. 동작구, 관악구, 서초구 3구에 걸쳐있는 더블역세권 상권으로 타 지역과의 왕래가 원활해 항상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 주 7일 상권으로 평가된다. 평일에는 직장인과 학생들로 붐비고 주말은 등산객이나 만남의 장소로 활용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다. 




무료 창업상담 : 02-6906-9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