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분석

한유근 창업전문가 - 구파발역 상권분석

본문

 

구파발역 상권분석

 

 

구파발역 상권은 아파트가 다수 들어섰고, 이에 따라 배후세대가 증가하며 탄탄한 상권이 됐습니다. 또한 서울과 고양시를 연결하는 교통중심지의 역할을 갖추고 있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롯데몰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됐으며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이 위치하여 커플들이나 가족 등 많은 소비자들이 방문하는 핵심상권입니다. 구파발역 대로변에는 주상복합 상가들이 자리 잡고 있으며 은행, 편의점, 반찬가게, 카페 등 거주민들을 위한 대부분의 업종이 분포해 있습니다. 구파발역 인근에는 복합환승센터, 병원, 학교, 소방서, 우체국 등의 시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구파발역은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연신내역과 함께 은평구 내의 가장 번화한 상권으로 양분하여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구파발역은 전형적인 1차 지역상권으로 가장 유동이 많은 주동선 상에 위치했느냐 여부에 따라 창업의 성공여부가 극명히 갈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유근상권분석.jpg

 

 


 

해당 부분이 구파발 역에서 유동이 가장 많은 곳이며 핵심상권입니다. 추후 구파발역 주변으로 호텔과 오피스들이 들어올 계획이니 상권발전이 기대되는 곳으로 창업장소로 고려해도 좋을 것으로 판단되며, 업종선택시 철저한 분석이 창업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무료 창업상담 : 02-6906-9800